NEWS

더 나은 내일과 더 건강한 미래를 위해 노력합니다.

News & Notice

케이메디허브, 에이조스바이오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개발 공동연구

작성일 : 2023.01.30

조회수 : 322

| 6년간 248억원 투입해 연구 지원 계획

 

 

[메디컬투데이=남연희 기자]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국내 기업과 함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함께 연구한다.


케이메디허브는 ‘2023년 합성신약 산학연계 지원사업’ 대상으로 에이조스바이오가 선정되면서 양측이 앞으로 공동연구를 수행하게 된다고 30일 밝혔다.


‘합성신약 산학연계 지원사업’은 2022년부터 2027년까지 총 24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국내 신약개발 기관의 초기 파이프라인 최적화 및 사업화 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을 통해 과제를 제안한 기관에게 케이메디허브의 파이프라인 최적화 기술역량을 지원하고 공백기술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에이조스바이오는 인공지능 플랫폼에 기반한 신약 발굴과 약물전달체 개발에 집중하는 바이오기업이다. 현재 항암제 후보물질과 약물전달체를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여러 제약·바이오기업과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와 에이조스바이오는 우수한 R&D 역량을 바탕으로 혁신 기전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양진영 이사장은 “자가면역질환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병되면서 신체 모든 장기와 기관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라 국내외에서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는 분야”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자가면역질환의 치료제가 개발될 수 있도록 케이메디허브의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메디컬투데이(https://www.mdtoday.co.kr)

https://mdtoday.co.kr/news/view/10655946337926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