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과학이 결합된 기술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다
에이조스바이오 (AZothBio)는 인공지능 플랫폼 기반의 신약 및 약물전달체 개발 회사입니다.
에이조스바이오가 구축한 신약개발 인공지능 플랫폼 (iSTAs)은 약물 후보물질과 표적 유전자 및 효능 정보에 3차원 분자구조를 통계열역학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MoliSTA 플랫폼, 세포투과능 예측과 신규구조 생성이 가능한 DDiSTA 플랫폼 및 DATA 통합 관리 플랫폼인 ArchiSTA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자기술로 구축한 iSTAs을 활용하여 다양한 제약/바이오기업들과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저분자화합물 치료제 (자가면역질환치료제, 항암치료제)와 세포투과성 약물전달체 펩타이드를 자체 개발하고 있습니다.
DDiSTA 기반으로 개발한 세포내 소기관을 표적하는 펩타이드 기반의 약물전달체들은 핵산 (DNA, mRNA, siRNA 등)이나 저분자 물질을 세포내 소기관에 선택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고안된 물질입니다.
에이조스바이오는 약물전달체를 기반으로 면역질환치료제, 유전자치료제, 염증치료제 등으로 적용분야를 확장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중입니다.
에이조스바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하게 되면 신약개발을 위해 소요되는 많은 비용과 시간을 매우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